행동형 키워드 예시 및 활용방법 4가지

행동형 키워드 예시

행동형 키워드란 사용자가 원하는 행동을 취하도록 유도하거나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컨텐츠 작성자가 활용하는 키워드를 말합니다.

예시 및 설명

예를 들어, ‘신청하기’, ‘조회하기’, ‘다운로드하기’ 등은 행동형 키워드의 예시입니다. 이걸 사용하는 이유는 간단한입니다. 요새 워드프레스, 티스토리, 구글 스팟 등을 사용을 하면서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기 위한 방법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과 행동형 키워드를 활용하는 방법과 예시와 행동형키워드의 핵심 포인트 대해 진짜 오늘 다 설명 드릴까합니다.


[ 행동형 키워드 예시 바로가기 ]

행동형 키워드 활용하는 방법

독자와 관심의 니즈를 파악한다

먼저, 행동형 키워드를 선정할 때는 독자의 관심과 니즈를 파악하고, 컨텐츠의 목적과 일치하는 키워드를 선택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학교 기출문제 다운로드’라는 키워드는 학생들의 관심과 니즈에 부합하고, 컨텐츠의 목적은 학생들에게 기출문제를 제공하는 것이므로 행동형 키워드로 적합할 수있니다.

적절한 배치는 필수

행동형 키워드를 활용할 때는 아무렇게나 아무 글에나 넣으면 오히려 칸수만 낭비할 뿐입니다. 그렇지 않기 위해서는 컨텐츠의 제목, 소제목, 본문, 메타데이터 등에 적절하게 배치하고, 자연스럽고 명확하게 표현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위에 언급하였던 ‘학교 기출문제 다운로드’라는 키워드를 활용하는 컨텐츠의 제목은 ‘2023년 수능 대비 학교 기출문제 다운로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 이렇게 하면 독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고, 검색 엔진에서도 상위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것을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구글 SEO에 잘 맞춰서 적는 다는 것은 기본 전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글 SEO관련은 구글 노출에 핵심 중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정보를 충분히 제공하자

글의 내용도 없이 다운로드만 있다면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행동형 키워드를 활용할 때는 독자들이 행동을 취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충분히 제공하고, 행동을 취하기 쉽게 유도합니다. 예를 들어, ‘학교 기출문제 다운로드’라는 키워드를 활용하는 컨텐츠의 본문을 알맞게 설정해야 합니다.

타겟팅에 맞게 글을 쓰자.

특정 행동을 취하려는 사용자를 타겟팅하기 위한 키워드를 만들어야 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구매하기”, “예약하기”, “회원가입”과 같은 키워드가 행동형 키워드에 해당합니다. 행동형 키워드를 잘 활용하면 애초 글을 쓸 때 누가 볼 건지 어떤 의도로 올건지 사용자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하여 전환율을 높일 수 있을 겁니다.

실전을 위한 꿀 팁 전수

목표를 명확히 하자.

목표를 명확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행동형 키워드를 활용하기 전에 먼저 목표를 명확히 해야 합니다. 목표가 무엇인지에 따라 활용할 키워드와 콘텐츠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제품 판매를 목표로 한다면 “구매”, “가격”과 같은 키워드를 활용하고, 리드 확보를 목표로 한다면 “상담”, “견적”과 같은 키워드가 예시가 될 수 있습니다. 지금 이 문장의 말이 쉬어 보이지 연관하여 써넣으려면 막상 쉽지는 않을 것 입니다. 다 생각하여 내 방문자를 고객이라 생각하고 글을 마케팅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목표를 정확히 해야합니다.

적절한 키워드 선택

적절한 키워드를 선택하세요. 행동형 키워드를 선택할 때는 검색량과 경쟁도를 고려해야 합니다. 한 예시 사이트로 블랙키위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키워드를 검색할 때, 검색량이 너무 적은 키워드는 전환율이 낮을 수 있고, 경쟁도가 너무 높은 키워드는 오히려 노출이 안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적절한 키워드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여러 키워드 도구를 활용하여 누적 발행량은 적고, 검색량은 많은 키워드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반드시요.

유도성 멘트 선택

흔히 마케팅 전문용어로 후킹이라고 합니다. 일반 사람들이 클릭을 하게끔 유도하려면 유도성 제목과 내용을 사용하여야 하는데, 여기서 그냥 오세요나 클릭하세요나 다운로드 하세요는 너무 상투적이고 일반적이어서 끌림이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후킹을 좀 넣어야 하는데, 사용자의 관심을 끌고 행동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명확하고 직접적인 메시지를 전달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신제품 출시, 지금 구매하세요!”, “무료 체험 신청 바로가기”. “이 기간에만 할인이 되니 놓치지 마세요”와 같은 내용을 찾아야 할 겁니다. 후킹 알면 수익 효과는 최소 30%이상 증가합니다.

행동형 키워드

결론

자, 결국 이 모든 행동형 키워드의 결과는 클릭 그리고 수익으로 수렴되는 점 알고 가셔야 할겁니다. 결론적으로 전환율 향상을 위해 사용자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하여 전환율을 높여야 합니다.

이어 행동형 키워드를 활용하면 잠재 고객을 확보하고, 이후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용자에게 브랜드를 노출시킬 수 있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합니다. 마케팅 업자들은 이런걸 정말 잘합니다.

일반인들 따라가기 힘들정도로 글제목 크기부터, 본문 글씨크기, 가운데 정렬, 본문 글자색, 소제목 위치, 광고 위치 등 업자들은 이런걸 업으로 하기에 일반인들이 그냥 따라가기 힘듭니다. 그러므로는 우리는 행동형키워드 같은걸 벤치마킹을 해야 할겁니다.